공지사항 및 FAQ

어디아파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공지사항과 
서비스 이용시 유용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및 FAQ

어디아파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공지사항과
서비스 이용시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어디아파 서비스에서는 본인 이외의 진료 접수는 불가합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하여 미성년 자녀나 가족 진료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현재 어디아파 서비스는 진료 예약 서비스 제휴사 병원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당일 진료는 어려우나 당일을 제외한 병원 스케줄을 확인하여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비와 대면 진료비는 같습니다.

하지만 비급여 진료의 경우 의료기관에서 자율 금액을 책정하므로 비용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진료내역은 비대면 진료가 종료되면 볼 수 있습니다.


비대면 진료가 완료되면 담당 의사 선생님께서 환자 전달 사항, 처방전 등의 내역을 등록하고
그 이후에 진료 전에 미리 등록하신 결제 카드로 자동 결제 됩니다.


결제가 완료 되면 푸시 알림을 드립니다. 

알림을 받으신 후 해당 진료 내역 상세를 확인해 주세요.

비대면 진료는 어디아파 앱 내에서 아래의 순서를 따라 화상 또는 음성으로 회원님이 선택하신 진료과의 진료의를 연결해 진행됩니다.


[비대면 진료 신청 방법]

어디아파 앱 로그인 → 메인화면의 진료 과목 또는 증상 선택 → 진료의 선택 → [당일 진료 접수] 버튼 → 진료 접수 신청서 작성 → 결제수단 등록 → 비대면 진료 신청 완료

[어디아파 회원 탈퇴]

어디아파 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계정 정보] 버튼 → [회원탈퇴] 버튼 → 회원탈퇴 유의사항 동의 체크 → 회원을 탈퇴하시기 전 안내 문구 및 약관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어디아파 서비스는 직접 등록된 주 결제 카드로만 결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 카드 변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순서를 따라 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제 (대표)카드 변경하기]

어디아파 앱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카드 관리 → 등록된 카드 중 선택 버튼 → 주 결제 카드 변경 완료


변경을 원하시는 카드가 목록 내에 없을 경우, [결제 수단 등록] 버튼을 선택하셔서 새 카드를 등록하신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니, 이미 등록된 카드 중 변경을 원하시는 카드가 없으시면 카드를 삭제 후 새로 등록해 주세요.

2023년 06월 01부터 기존의 한시적으로 허용되었던 비대면 진료는 종료되고 보건의료기본법에 따라 제한적 범위의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이 3개월의 계도 기간동안 실시됩니다. 


이에 따른 대상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원급
의료기관
재진 원칙대면진료 경험자해당 의료기관에서 해당 질환에 대해 1회 이상 대면진료한 경험(만성질환자 1년 이내, 그 외 환자 30일 이내)이 있는 재진 환자
초진도 허용섬•벽지 환자※ 소아 환자(만 18세 미만)도 대면진료 이후의 비대면진료(재진)를 원칙으로 하되, 휴일·야간에 한해 대면진료 기록이 없더라도 비대면진료를 통한 의학적 상담은 가능(처방 불가)
* (휴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야간) 평일 18시(토요일은 13시)~익일 09시
거동불편자섬·벽지 지역 거주자
감염병 확진환자감염병예방법 상 1급 또는 2급 감염병으로 확진되어 격리(권고 포함) 중에 타 의료기관 진료가 필요한 환자 
병원급
의료기관
해당 의료기관에서 해당 질환에 대해 1회 이상 대면하여 진료한 경험이 있는
▸희귀질환자(1년 이내), ▸수술·치료 후 지속적 관리*(30일 이내)가 필요한 환자
* 신체 부착된 의료기기의 작동상태 점검, 검사결과의 설명에 한함




국내에서 비대면 진료 서비스 이용 시, 국내 발행 신용/체크 카드 사전 등록을 통한 자동 결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 다양한 결제 수단 방식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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